1. 15의 中이 8이라는 정보 보다도 8이 되는 원리가 궁금합니다.
정역에 7의 中이 4라고 나와 잇고 다른 수들도 中값이 나온다면 그 결과치가 아닌 결과값이 나오는 분명한 이유와 원리가 혹시 잇을지요? 혹시 잇다면 그 원리를 알고 싶습니다.

답] 원리는 말 그대로 중입니다. 그런데 말씀하신대로 7,8 중에서 8이되는 이유는 소숫점을 인정하지 않기 때문에 그 위 수를 사용한다고 보면 될 듯합니다.
 
2. 일전에 비슷한 내용의 이야기가 잇엇지만 좀 더 확실히 하고자 질문을 좁혀서 드리고자 합니다. 우변원에서는 후천에 진술축미가 中이 되며 본중말 운동이 진술축미를 중심으로 바뀐다는 내용이 잇는 것으로 압니다. 선천의 3D법칙인 해자축. 인묘진. 사오미. 신유술과 같은 3D방합의 운동이 자오묘유 중심의 본중말 운동이라는 우변원의 관점에서 본다면 그 중심이 진술축미로 바뀌는 후천에 자축인. 묘진사. 오미신. 유술해가 아닐까 하는 추측이 잇는데. 이 부분에 대해서 안초 선생님께서 어떻게 생각하시는지(부정.유보.긍정) 궁금합니다. 제 기억으로는 안초 선생님께서 4正位의 영향력이 사라지고 잇다는 말씀을 하셧던 걸로 기억이 나는데. 그렇다면 후천의 3D법칙은 4正位가 아닌 어떤 중심을 가지고 이루어지는 것으로 보시는지요?

답] "선천의 3D법칙인 해자축. 인묘진. 사오미. 신유술과 같은 3D방합의 운동이 자오묘유 중심의 본중말 운동이라는 우변원의 관점에서 본다면 그 중심이 진술축미로 바뀌는 후천에 자축인. 묘진사. 오미신. 유술해가 아닐까 하는 추측이 잇는데" 이 부분 우변원에 있지 않나요. 그러면서 3회가 중심이 되는 듯합니다.
 

 

 

3. 제 기억으로는 운기와 주역을 시공적으로 구분하자면 시간 대 공간의 비교가 가능하다고 들엇습니다. 또한 공간적인 관점에서 주역의 64괘가 상호 우열의 관계는 아니라고도 들엇습니다. 그런데 괘 중에 좋은 괘가 잇고 안좋은 괘가 잇다면(제 기억으로는 지산겸괘가 가장 좋다고 들엇던 거 같습니다) 지산겸괘 같이 좋은 괘라면 짝이 되는 괘의 중화가 필요하겟는가? 라는 의문이 잇습니다. 주역을 보면 좋은 이야기와 안좋은 이야기가 잇는듯한데 특별히 좋은 괘와 안좋은 괘가 잇는 것인지요?

 

답] 주역에 좋은 괘 안 좋은 괘는 없습니다, 하나 하나가 우주설정이기 때문입니다. 단지 좋다 나쁘다는 제가 그냥 하는 소리입니다.

 

4. 후천운동의 중심이 2D축미 회전축이 아닌 3D8空이라는 것은 2D축미 회전축의 정립을 통한 새로운 중심의 탄생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후천에서 8空이 15수를 의미하며 360의 변화를 낳는다면 이것이 2D5空 상화세계 에서 3D8空 금화세계를 의미하며 8空이 15土로서 3D로 폭발하는 것이라면 이것은 戊己15의 중심이 폭발하는 1D토화의 3D土기세 라고 볼 수 잇지 않을지요? 즉 후천이 1D土化의 기세. 즉 강력한 토화를 의미하는 것이 아닐까 라는 질문입니다.

답] 위 질문내용에서 위 말씀은 잘 이해 하지 못하겠지만, 결과적으로 1D土化에서 신이 성립하는 것이 정역입니다.

Posted by 무중 이승수 지지닷컴

댓글을 달아 주세요